광고를 하려면, 변화하는 매체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최근들어 증강현실이라는 말이 자주 언급되고 있는데 과연, 증강현실이란 무엇일까? 누군가가 '그게 뭔데?'라고 물어본다면 내가 잘 대답할 수 있을까? 매체전공자인 나로써는 조금 창피한 일이지만, 대답하지 못했을 것이다. Augmented Reality 혹은, 약어로 AR이라 불리는'증강현실'에 대해 조금이나마 감을 잡아볼까?
위키피디아의 정의를 통해 '증강현실'을 읽어보고 이해해보자.
하이퍼링크를 클릭해서 다른 세계로 가기 싫은 분들을 위해 간단히 말하자면, 증강현실이란 가상현실(Vitual reality)의 한 분야로 실제 환경에 가상 사물을 합성하여 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법이라고 정리할 수 있겠다.
글로 배우는 이론은 사실 나에게는 아직 어렵다. 내가 좋아하는 "사례"를 통해 배워볼까? 내 친구 You Tube가 도와줄거당*_*
1.Majid - Augmented Reality Game
Majid라는 꼬마가 증강현실을 이용한 자동차경주 게임을 하는 것이다. 증강현실을 맛보세요.
2.iphone Augmented Reality
우리나라에서도 iphone의 위력은 점점 더 거세지고 있다. 옴니아2를 쓰고 있는 나도 사실 iphone이 끌린다. 삼성이나 LG나 현대같은 우리나라기업들은 품질면에서 우수하고 국가전체를 끌어나갈 만한 Power를 가지고 있고, 국민들에게 신뢰감있는 브랜드로써 자리매김하고 있지만 사실상 '사랑하는'브랜드로써는 아직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반면 iphone을 출시한 Apple사는 소비자들에게 '나'를 표현하는 브랜드로써' I like it'을 넘어선 'I Love it'을 외치게 함으로써 꾸준히발전하고 있다. 아무튼 서두가 길어졌지만..아래 영상은 Lovemark로써 전세계에 마니아 층을 두루 가지고 있는 iphone을 통한 증강현실!!
3.Lego Augmented Reality
이미 Lego는 증강현실을 이용한 마케팅을 시작한 것인가?
소비자가 구매하고 싶은 Lego를 스크린 앞에 들고 서 있으면, 그 Lego를 통해 만들 수 있는 비행기 등과 같은 그래픽이 뜨게 된다. Wow! 놀라운 세상!!
No comments:
Post a Comment